제 13회 수원시장배 전국장애인수영선수권대회

11월 15일 수원시 새천년수영장에서 제 13회 수원시장배 전국장애인수영선수권대회가 열렸다. 정재준 대한장애인수영연맹 회장은 이 날 대회사를 통해 “수영을 통해서 장애인들에게 자신감과 사회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양보하면서 더불어 사는 행복의 축제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고 대회의 의의를 설명하였다.

또한 2012년 제14회 런던 장애인올림픽대회 남자 100m 평영 금메달리스트인 임우근 선수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2관왕 정소정 선수가 선수대표선서를 하여 대회를 더욱 빛냈다.

남자 고등부 S14 자유형 100m 왼쪽부터 이유건(전북), 윤동욱(Majorcho), 차건우(인천) 선수

이 날 경기는 의무 등급별로 예선 없이 타임레이스로 치러졌다. 심판은 수영경기 공인심판이 담당했고 경기규칙은 국제장애인스포츠기구의 경기규칙에 준하여 전 종목 입수출발이 가능하다. 장애 별 참가현황으로는 지체장애 61명, 지적 장애 101명, 청각장애 6명, 시각장애 6명이다.

남자 일반부 S4 자유형 50m 에 참가한 김재학(경기광주) 선수

이 날 경기에 참석한 경기광주팀 조진우 선수(25)는 “십 년 넘게 수영을 해 왔다. 이 대회를 위해 일주일에 세 번 연습했다”며 각오를 드러냈다. 이 날 선수들은 맹렬히 연습해 온 기량을 맘껏 드러냈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경기가 진행되었다.

<시상결과>

최우수선수상

       전가을 선수(대전)       

여자 신인상 

이주은 선수(대전)

남자 신인상

  오주훈 선수(수원중앙기독중학교)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