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보건소는 구리시노인상담센터와 연계하여 교문2동 가능골 경로당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거어르신 및 경로당어르신과 함께하는 ‘친구야 놀자’놀이 활동 프로그램이 정서적인 위안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5주간의 일정으로 오는 10월 7일까지 금요일에 실시되는 ‘친구야 놀자’ 프로그램은 가정에 은둔, 칩거하고 있는 독거어르신을 집밖으로 나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경로당 어르신이 함께 어울림을 통해 우울증 등 정신건강 자연치유는 물론 황혼의 시기에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여러 가지 건강문제를 갖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산가지놀이, 다트놀이, 컵쌓기놀이, 노래교실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신체적 에너지 향상과 여가활동을 증진하여 더 행복한 노후생활에 보탬이 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보건소와 구리시노인상담센터는 지난1월 독거노인 관리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여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 전문강사도 노인상담센터에서 전문 교육을 받아 이번에 놀이 활동 팀에서 진행을 맡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