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공익네크워크 의정부시지부는 지난 8월 29일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 150여명의 어르신들을 초청,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이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고 다양화된 시장구조로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사로 나선 김양선 경기도지부장은 소비자상담센터(☎1372)를 소개하고, 어르신들이 당하기 쉬운 건강기능식품·상조서비스·가정용의료기·홍보관(속칭 떴다방) 등 각종 사기피해 예방을 위한 대처요령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했으며 ‘청약철회서 써 보기‘ 시간을 갖는 등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들은 항상 불안했었는데 이렇게 알기 쉽게 사기를 당했을 때 대처 방법을 가르쳐주니 안심이 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홍정길 지역경제과장은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들이 관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앞으로 교육이나 홍보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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