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복지상 대상’ 지체장애인 경봉식 씨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올해 14회째를 맞는 서울시 복지상 대상 수상자로 10여 년간 교통약자인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과 안전을 위해 헌신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송파지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봉식 씨를 선정했다.

올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경봉식 씨는(76세‧남) 일흔을 넘긴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몸이 불편한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과 더불어 교통안전을 책임지는 ‘장애인의 발’로 활약하고 있는 것을 인정받았다.

경 지회장은 공무원 근무 중 교통사고를 당해 지체 장애를 얻게 되었으나 이에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장애인단체를 통해 본인보다 더 어려운 여건 속에 있는 장애인들을 꾸준히 돌봐왔다.

특히 10명의 회원들과 꽃가마차량 봉사대 활동을 통해 중증장애인 병원 이송 등과 같은 차량봉사 활동을 1만6천 번 이상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봉식 지회장은 거동이 불편하여 대부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장애인들에게 1년에 2∼3회 2박 3일간 서울시가 주관하는 동해안 해변캠프를 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심사를 진행한 서울시 공적심사위원회 측은 “고령에 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다른 장애인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온 경봉식 씨의 봉사와 희생에 감사를 전했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올해 14회째 맞는 복지상 수상자로 ▴복지자원봉사 ▴후원자 ▴종사자 등 3개 분야에 걸쳐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각 분야 1명씩), 우수상 6명(각 분야 2명씩) 등 총 10명을 선정했다.

한편 시상식은 9월 5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제17회 2016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이 참석해 시상할 계획이다.

장경환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따뜻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서울시 봉사상을 드릴수 있어 영광” 이라며 “이 분들과 함께 더욱 따뜻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