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7일 일산풀잎문화센터에서 성인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평생교육 기관의 장애인을 위한 ‘1강좌 1자리 나눔운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강좌 1자리 나눔운동’은 고양시 성인장애인들이 희망하는 평생교육을 가까운 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기관의 1강좌 당 1자리를 성인장애인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자는 운동이다.
김금희 일산풀잎문화센터 원장은 “가지고 있는 재능과 공간을 고양시 장애인에게 나눔으로 사회에 조금이나마 공헌을 하고 있다는 것에 매우 뿌듯하다”며 나눔 운동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이날 참석한 장애인은 사회복지법인 애덕의집 다움장애인공동생활가정 소속의 발달장애인이었으며 함께 참석한 담당자는 “지역 내 평생교육 나눔의 기회가 고양시 안에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병학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고양시에는 성인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평생교육기관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번 나눔강좌 행사가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성인장애인의 평생교육기회를 확장할 수 있도록 1강좌 1자리 나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강좌 1자리 나눔운동은 고양시 성인장애인 및 평생교육기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성인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 성인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031-966-4007)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