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실천 공유 캠페인 “SHOW ME THE 변화!!!” 웹포스터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10.23.~11.29. 봉사활동으로 변화를 경험한 시민들의 이야기 공유

-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일상 속 작은 실천 키트 제공 예정

- 누구나 자원봉사센터 “V세상”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에서 참여가능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박윤애)는 시민들이 참여한 자원봉사활동의 변화 경험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보는「자원봉사 실천 공유 캠페인 “SHOW ME THE 변화!!”」를 10월 23일 부터 11월 29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V세상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의 “B&A게시판”에 본인이 참여한 자원봉사의 전후사진과 활동의 간략한 설명 및 느낀 점을 작성하면 된다.

○ 산책길 쓰레기 줍기로 깨끗해진 길과 보람찬 기분, 친환경수세미를 떠서 주변 이웃들에게 나누면서 느꼈던 이웃 간의 정, 오래전 야학에서 가르쳤던 학생이 대학을 진학하고 그 야학의 선생님이 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서로의 성장에 뿌듯함, 노인시설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대화하면서 느낀 교감 등

○ 일상 곳곳에서 내가 한 다양한 작은 실천, 또는 큰 실천에 대한 경험을 통한 나의 느낌과 변화, 상대방의 변화, 지역사회의 변화를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 “B&A캠페인”이란? "Before & After 캠페인"의 줄임말로 자원봉사활동의 전후 변화에 대한 비교사진과 활동내용, 느낀점 공유를 통해 그 효과를 살펴보고 우수사례는 널리 전파하고자하는 캠페인임.

참여시민에게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키트를 제공한다.

○ 일상 속 작은 실천 키트는 에코물병, V세상 뱃지와 스티커, 손수건, V씨앗키트 등으로 되어있다. 이 키트를 활용하여 환경보호활동, 우리동네 화단꾸미기, 친구와 씨앗나눔 등을 실천할 수 있다.

「자원봉사 실천 공유 캠페인 “SHOW ME THE 변화!!!”」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V세상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또는 070-8797-1846(협력사업부)으로 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박윤애 센터장은 “이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원봉사가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 우리사회에서 자원봉사가 가지고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더 나아가 이 캠페인이 자원봉사문화 확산에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