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이성호)는 ‘2016년 노인자살예방을 위한 포스터·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의 행복한 삶을 강조하고, 아름다운 마무리에 대한 생명사랑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주시 성인 및 어르신과 지역 내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노인자살예방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포스터와 UCC 2가지 분야로 진행되며, 평가기준은 ▲창의성 및 독창성(40%) ▲공감도(30%) ▲작품성(20%) ▲완성도(10%)로 각 점수를 환산하여 고득점자를 선정한다.

포스터와 UCC 2개 부문을 청소년과 성인 및 어르신으로 나누어 평가하고 시상은 대상, 우수상, 장려상 총 24개 작품을 선정해 시장 상패와 상금을 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들은 추후 양주시가 실시하는 행사 및 캠페인, 교육, 각종 홍보매체(홍보물 등) 등에 활용 양주시의 자살예방 홍보 활동에 쓰이게 된다.

신청방법은 양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응모작품 저작권 동의서를 다운받아 원본파일과 함께 양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로 이메일 및 우편 또는 직접 방문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양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yjgreenmind.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40-732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