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대회에서 2관왕을 차지했던 육상 신승리가 역주하고 있다.

장애인체육 미래의 주역들이 꿈을 펼치는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오는 5월 17일부터 5월 20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에서 3,000명(선수 1,640명, 임원 및 관계자 1,360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선수들은 초등학교부, 중학교부, 고등학교부로 구분돼 총 15개 종목에 출전한다.

대회종목은 육성종목과 보급종목으로 나뉘며, 육성종목은 골볼, 보치아, 수영, 육상, 탁구 5개 종목이고, 보급종목은 농구, 배구, 배드민턴, 볼링 등 10개 종목이다. 육성종목은 장애인올림픽 및 아시안게임 종목으로 우수 선수 발굴을 위한 전략적 종목이며 보급종목은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대중도가 높은 종목 중심으로 선정됐다.

개회식은 5월 17일 화요일 오후 3시 40분에 강릉 원주대학교 강릉캠퍼스 해람문화관에서 개최된다. 기존의 공식행사와 문화행사의 구분을 없애고 참석자의 눈높이에 맞춘 음악극 형식으로 열리는 개회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차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을 비롯한 1,0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체전의 메달집계 및 경기일정 등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 (http://10thyouth.koreanpc.kr:81/)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대회 관련 소식은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kosad_blog)에서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