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KT와 함께하는 제16회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이 지난 4월 28일에 KT수도권강남고객본부에서 22개 시·군의 장애 청·장년들과 인솔자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와 KT수도권강남고객본부가 주최하고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장애인e스포츠연맹, 넥슨, 네오위즈게임즈가 후원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으며 도내 거주하고 있는 재가장애인들의 IT 경진기회를 제공하여 잠재력이 있는 인재발굴을 통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MS경진대회, 정보검색대회, 게임대회(슬러거, 카트라이더, 닌텐도 테니스 will)등 다양한 분야의 종목에서 그동안 준비한 모든 잠재력과 재능을 발휘하였으며 각 종목의 우수한 참가자 총 34명에 대한 수상이 이루어졌다.

이날 수상한 참가자들은 2016년 10월 중국에서 개최예정인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고 한다.

KT수도권강남고객본부 김재현 본부장은 “대회 참가자들이 IT를 통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매년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장애인이 IT를 통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는 “지속적인 IT대회 개최를 통해 도내 장애인들이 가진 잠재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IT분야에 재능이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전문가양성을 통해 직업재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