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홍규)은 지역의 복지정책에 발맞추기 위해 관내 복지 현장에 있는 (예비)사회복지사, 복지전담공무원들을 대상으로 3회기「모금전문가」 전문 분야별 맞춤 교육을 4월21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

1회기 모금전문가 교육은 지난 6일 도움과 나눔 이원규대표의 ‘원활한 모금을 위한 조직에서의 각각의 역할과 트렌드 파악’과 ‘성공적인 모금을 위한 모금 전략’이란 주제로는 강의를 했다.

2회기 교육은 2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모금가클럽 이용수대표의 ‘기부자에 대한 이해와 개발, 관계강화 전략’과 ‘마케팅 트레이닝’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사회복지사 50명이 참석해 들었.

3회기 교육은 2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가치혼합경영연구소 김재춘소장을 강사로 ‘기관상황에 따른 모금전략 기획 및 성공적인 기획안 작성과 사례’와 ‘기부요청 노하우 및 성공요소’ 등의 내용으로 강의 할 예정이다.

한편 5월에 복지시설 컨설턴트 교육은 5월 6일, 13일, 20일 매주 금요일마다 한국복지경영연구소 강종건원장을 강사로 컨설팅을 통한 변화경영의 필요성, 컨설팅 이해와 역할, 사회복지사업의 시장성과 경영컨설팅의 적용영역, 조직진단 및 환경분석 실무, 컨설팅에 따른 변화경영 성공사례 및 정책과제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6월 사례관리 교육은 6월 10일 숭실대학교 유서구사회복지학부교수, 15일 화성시무한돌봄센터 김병진팀장, 22일 한국장애인시설협회 황규인부회장을 강사로 지역복지활성화를 위한 사례관리 발전방향, 사례관리 개입기술 및 실습, 사정과 사후관리의 중요성, 사례관리 성공담 및 기관별 사례발표,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의 효과적인 운영전략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평택복지재단 서준호정책지원실장은 “평택시 복지정책의 일환인【평택행복나눔본부】의 활성화 등 市 나눔정책에 발맞추어 지역시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모금전문가」교육뿐만 아니라 4월26일 오후 5시부터 평택역에서 나눔인식캠페인 등을 권역별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자 한다.”며 “바쁜 사회복지 현장이지만 지역복지의 질 높은 역량강화를 위해 사회복지사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사 역량강화 교육 신청과 관련해서는 복지재단 홈페이지(www.ptwf.or.kr)에서 다운 받아 신청서를 접수(팩스031-618-8644)하고, 정책지원실(031-650-26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