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초청 홍보물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가 오는 3월 31일(목)까지 ‘2016 전국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의 수기 접수를 받는다.

지장협은 둘이 하나가 되어 삶의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한 장애인 배우자를 초청해 격려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이 대회를 1994년부터 개최해왔다.

장애인 배우자라면 누구나 수기를 응모할 수 있으며, 반드시 장애인 배우자가 작성해야 한다. 수기 공모 희망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시·도 협회장 및 230개 시·군·구 지회장(시설장), 장애인단체장, 장애인복지관장의 추천서를 받아 접수하면 된다.

지장협은 공모 대상의 장애 정도, 구성 내용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를 거쳐 4월 말에 입상자를 발표한다. 전체대상인 장한배우자상을 비롯해 아름다운배우자상 4명 등 총 15명을 선정한다. 입상한 장애인 부부들은 6월 3일 열리는 전국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에 참석해 표창과 상금을 받게 된다.

또한 입상한 모범 장애인 배우자들의 수기 내용은 하반기에 책자로 발간돼 전국 지자체 및 장애인 단체 등에 배부되며, 전국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수기 및 추천서 양식은 지장협 홈페이지(www.kappd.or.kr) 공지사항 또는 협회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02-2289-43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