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합격을 기원합니다.”

- 관광통역안내사 양성교육(4~9월) 수강 결혼이민자 17명에 대한 합격기원 행사 가져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명희)는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을 하루 앞둔 지난 4일, 관광통역안내사 양성교육을 수강 결혼이민자 17명 및 담당강사, 센터장 이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합격기원’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시험을 앞둔 수강생들을 위해 컴퓨터용 사인펜 및 수정테이프, 초콜릿 등이 든 포장팩과 찹쌀떡이 전달되었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떡케이크 절단식 또한 진행되어 그간의 노력을 다함께 격려하며 합격을 기원했다.

신명희 센터장은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수강생들이 학업과 집안일을 병행하며 노력해 온 모습에 큰 감동과 자극을 받았다”,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하길 기대한다”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은 관광통역분야 유일한 국가자격증으로 1차 필기시험 및 2차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필기시험은 100분간 ▲국사 ▲관광자원해설 ▲관광학개론 ▲관광법규 총 4과목에 대한 객관식 시험으로 진행된다.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 4월~9월까지 약 5개월 간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관광통역안내사 양성교육 필기과정을 진행해왔으며, 9월 5일 필기시험이 끝난 후인 10월부터는 면접시험 대비를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