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6월 이벤트 참여 인증사진
[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6월 이벤트 참여 인증사진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미) ‘(ON):모아는 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비대면 평생교육으로 신체활동·놀이미술교육·생활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ON):모아2021년 춘천시(시장: 이재수)스마트복지관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유튜브에 테마별 녹화영상을 게시하고, 과정에 따라 키트를 나눔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모아 6월 이벤트는 사전 게시된 이벤트 광고영상(ON 퀴즈, 모아블록)을 시청하고, 영상 내 퀴즈 정답을 문자메시지로 회신한 시청자에게 이벤트 키트(오레오떡카롱 diy)를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영상 게시 1시간 안에 약 30개의 키트 선착순 마감으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본관 유튜브 채널에 6월 이벤트 광고영상과 이벤트 키트 만들기 영상을 게시하였으며, 참여 시청자들은 퀴즈를 통해 키트를 주는 방식이 재미있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원하는 시간에 참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소감을 표현하였다. 참여 인증사진을 공유하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7월 놀이미술키트 우선권을 제공할 계획이며, 정기적인 이벤트로 지속적인 참여 독려와 신규 시청자 발굴을 도모하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당사자에게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과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하며,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해 여가생활의 범위를 확대하고자한다.

 

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관련사항은 사회활동지원팀(033-262-0035, 010-2984-00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