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4월 이벤트 참여 인증사진
[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4월 이벤트 참여 인증사진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미) ‘(ON):모아는 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비대면 평생교육으로 신체활동·놀이미술교육·생활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ON):모아2021년 춘천시(시장: 이재수)스마트복지관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유튜브에 테마별 녹화영상을 게시하고, 과정에 따라 교재키트를 나눔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월 활동 인증사진을 공유한 시청자를 대상으로 4월 이벤트 키트(나노블럭필통, 쿠키만들기 diy)를 배부하여 참여 독려와 신규 시청자 발굴을 도모할 수 있었다.

본관 유튜브 채널에 이벤트 키트 만들기 영상을 게시하였으며, 참여 시청자들은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참여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형제자매가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소감을 표현하였다. 유튜브 댓글 작성 및 참여 인증사진을 공유하는 적극적인 시청자를 대상으로 5월 놀이미술교육 키트 우선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당사자에게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과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하며,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해 여가생활의 범위를 확대하고자한다.

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관련사항은 사회활동지원팀(033-262-0035, 010-2984-00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