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4년 청년 문화예술 취미동아리 참여자 모집

[한국장애인뉴스 안순원 기자] 고흥군은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해 동일한 취미나 정서를 가진 청년들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2024년 청년 문화예술 취미동아리’ 참여자를 오는 4월 1일부터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고흥군 관내 거주 청년(18세 이상 49세 이하)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로,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청년 간의 교류·소통 및 지역에 정착하기 위한 활동을 해야 한다.

청년 문화예술 취미동아리는 문화예술, 자원봉사, 자기 계발, 공익적 활동 등의 분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지원 2년 차부터는 동아리 활동비(홍보비, 역량강화, 공연·전시, 체험비 등)로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심사기준은 사업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 가능성, 활동 계획의 적정성·타당성, 지역사회 기여도 및 공익활동 등으로 우리군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동아리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제외 대상으로 단순 친목이나 일회성 행사, 영리 목적 활동, 특정 정당·종교활동, 정부·지자체에서 지원받고 있는 경우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고흥군]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