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모닝 미래in 아침독서

[한국장애인뉴스 이남일 기자] 안양 비산중학교(교장 고미정)는 3월26일부터 매일 오전 8시30분 ~ 8시50분까지 진행하는 2024학년도 1학기‘북모닝 미래in 아침독서’와 교실에서 함께하는 ‘화목한 교실 독서’를 담임선생님과 함께 매주 화, 수, 목요일 아침 시간 10분간 운영한다.

‘북모닝 미래in 아침독서’는 ‘인성 독서 인문교육’의 일환으로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와 꾸준한 독서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바른 인성을 기르도록 하기 위함이다.

매일 아침 독서와 함께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과 꾸준하게 책을 읽는 습관을 만들어주어 자기주도 학습능력,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침 독서 시간이 학교생활 중 가장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북모닝 미래in 아침독서’는 모두 읽기, 날마다 읽기, 좋아하는 책 읽기, 그냥 읽기만 하기[SSR(Sustained Silent Reading)]를 적용하고 전학년 희망학생이 참여하여 매일 아침 20분간 선생님과 함께 자율적으로 책을 읽는 독서프로그램으로 50회 운영하고 완주한 학생들에게 수료증과 소정의 상품을 준다.

아울러 교실에서 함께하는 ‘화목한 교실 독서’는‘Reader가 Leader 한다 ’ (독서기록장) 활동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학년 말에 우수 학생을 시상한다.

비산중학교에서는 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인성독서 인문교육과 학교도서관 중심의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