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상반기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교육

[한국장애인뉴스 이귀선] 충남 서산시가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특별사법경찰 4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생 6대(원산지, 식품위생, 축산물위생, 공중위생, 환경, 청소년보호) 분야, 교통, 산림보호 분야 등에 대한 범죄 수사 신규담당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 내용은 ▲특사경 이해 및 기본 수사체계 ▲사례로 이해하는 수사실무 ▲수사서류작성요령 등으로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법무연수원 용인분원 최기웅 교수는 검찰수사관 30여 년 경력의 현장 실무 전문가로 특별사법경찰 기초 실무와 수사 사례를 중심으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서산시 성기찬 감사담당관은“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이 체계적인 수사 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 온오프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시민생활 안정과 법질서 확립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 특별사법경찰 40여 명은 검사의 지휘 하에 자동차, 산림 등 11개 직무 분야에서 법규 위반자에 대해 사건을 수사한 후 검찰에 송치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안전한 서산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서산시]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