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뉴스 강대학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과 장미란 제2차관은 3월 26일,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강원2024)’에서 멋진 활약을 보이고 미래 동계종목의 유망주로 떠오른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단을 만나 격려했다.

지난 2월 1일 성황리에 끝난 ‘강원2024’는 아시아에서 처음 열린 동계청소년올림픽으로서 전 세계 78개국에서 선수 1,800여 명이 참가해 스포츠 정신을 키우고 우정을 나누었다. 우리나라는 14개 종목에 선수 102명이 참가해 금메달 7개, 은메달 6개, 동메달 4개를 획득하며 매우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강원2024’에서 활약한 소재환(봅슬레이), 신연수(스켈레톤), 주재희(쇼트트랙), 정희단(스피드스케이팅), 김지니(피겨스케이팅) 선수들과 함께 지은상(스피드스케이팅), 홍진석(쇼트트랙), 김식(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 지도자들도 참석해 생생한 현장 의견을 전했다.

특히 소재환 선수는 봅슬레이 금메달, 신연수 선수는 스켈레톤 동메달을 따며 한국 썰매 종목의 새로운 희망이라 불리고 있다. 두 선수는 “열심히 훈련한 결과, 우리나라 동계청소년올림픽 썰매 종목 사상 첫 메달의 주인공이 되어 기쁘다.”라고 감회를 밝혔다. 쇼트트랙 주재희 선수와 스피드스케이팅 정희단 선수, 피겨 팀 이벤트 김지니 선수 또한 이번 대회를 계기로 세계 선수들과 실력을 겨루고, 즐겁게 경쟁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인촌 장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보여준 우리나라의 동계종목 저력이 이번 ‘강원2024’에서도 드러났다. 여러분과 같은 새로운 스포츠 스타가 탄생해서 기분 좋은 세대교체가 일어난다면 국민들도 기뻐할 것이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 모두를 응원한다. 아울러 선수들을 훌륭하게 성장시키고 지도하는 감독·코치 또한 전문체육 분야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축이다.”라고 선수단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미란 차관은 “선수 시절 국내에서 국제대회가 열리면 좋은 컨디션으로 기량을 발휘할 수 있어 좋았는데, 이번 대회가 주니어 선수들에게 그런 기회가 될 수 있었던 점이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 ‘강원2024’의 마무리와 함께 우리나라 동계종목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