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가족센터,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대상자 모집

[한국장애인뉴스 김태일 기자] 인천중구가족센터 영종분소는 ‘2024년도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을 추진,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는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 학습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학습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초등학생 116명, 중학생 44명, 고등학생 33명 총 193명을 모집해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은 교육 급여를 받지 못하는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 다문화 가구의 7세~18세 자녀다. 학교에 다니지 않는 자녀도 포함된다.

희망자는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중구가족센터 영종분소에 방문해 개별 신청·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지원 대상자에게는 8월 중 카드포인트로 선지급이 이뤄져, 교육활동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원되는 교육활동비는 초등학생 연 40만 원, 중학생 연 50만 원, 고등학생 연 60만 원이다.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원, 교육활동에 필요한 교재 구매, 독서실 이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신설 사업인 저소득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가 다문화자녀들의 학습 역량 강화와 학습 격차 해소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사업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인천시 중구]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