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이병돈)와 민병주 국회의원실이 공동주최하고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가 주관하는 ‘제12회 정보접근성 동향 세미나’가 오는 12월 17일 10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 실무자와 관리자들의 장애인 및 고령자의 정보접근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촉진하고 접근성 준수 기준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온 경험 및 민원 발생에 대비한 운영방안 그리고 정보 접근성에 관한 최신 기술이나 평가방법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복지부, 전자신문의 후원으로 ‘정보통신 접근성의 최근 동향 및 lssues’에 대하여 성균관대학교 이성일 교수님이 발표를 시작으로 ‘웹 접근성을 준수하는 UI 제작 튜토리얼-캐러셀(Carousel)편’((주)모노디 지훈(야무)강사), ‘웹 접근성 실태 진단으로 본 한국 웹 접근성 현황’(한국정보화진흥원 이정찬 수석연구원)의 발표된다.

이어 ‘이용자별 사용성 시나리오(UI/UX)’((주)태그앤브레이스 차영신 대표), ‘웹접근성이 정착되지 않는 이유와 해결책’((주)이랜서 박우진 대표), ‘KWCAG 2.1 소개’(성신여자대학교 노석준 교수), ‘웹 접근성 품질인증 제도’(한국정보화진흥원 김종민 선임연구원), ‘자동화 점검툴을 이용한 모바일 접근성 개선방안’((주)에스크레인 손학 대표), ‘최신 모바일 디바이스 접근성 기능 소개’(삼성전자 강동헌 과장)와, ‘LG전자 정보접근성 향상 사례’(LG전자)를 차례로 발표한다.

한편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등록자(150명) 우선으로 입장한다. 사전등록은 온라인(http://onoff.mx/57319)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보접근성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개선방안 및 사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정보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