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 산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은 10월 13일(화), 권익옹호캠페인 ‘더하다(+)’ : N행시 시상식(BEST AWARDS)을 진행하였다.

지역 내 장애인의 권익증진에 대한 관심 촉진과 ‘함께’의 가치 공유를 위해 진행된 권익옹호캠페인 : N행시 응모전에는 280여개의 N행시가 접수되었으며, 주제적합성·내용전달성·참신성을 기준으로 심사되었다.

△최우수-이보름(안내견) △우수-박윤정(확대경), 안희성(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장려-박나리(보통의 삶), 민보라(수화언어), 성미래(더하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N행시는 홈페이지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장애인 권리증진을 위한 홍보문구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N행시 내용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bbjb.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보름 수상자는 ”N행시 참여를 위해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장애인의 권리와 생활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이원형 관장은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위한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장애친화마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