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최용기 소장)는 2011년부터 매년 보치아대회('18년 제8회 은평보치아대회)를 개최했으며 2019년부터 서울시 자치구 최초 은평구청장배로 승격하여 오는 8월31일 은평구청에서 제1회 ‘은평구청장배'보치아대회를 개최한다.

보치아는 패럴림픽 종목 중의 하나로 표적구(흰 공)와 공(빨간 공, 파란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하여 승패를 가르는 경기이며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매주(화) 거주시설장애인과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보치아의 이해와 건강증진 등 보치아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보치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해 은평장애인보치아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대회에 출전하는 등 장애인보치아 생활체육에 대한 욕구충족과 건전한 여가 활용 및 성취감 향상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 생활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특히 보치아는 주의집중을 해야 하는 운동으로 판단력과 집중력 향상 등 체육활동을 통한 신체적 기능향상과 협동심을 키워 사회성을 높이고 생활의 활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지체·뇌병변중증장애인들의 스포츠인 보치아리그를 개최하여 중증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우수선수 발굴 및 육성한다는 취지로 장애인보치아에 대한 저변확대와 장애인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단체전 3인 1팀으로 16개 팀을 편성하여 토너먼트로 제1회 '은평구청장배' 보치아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보치아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장애인스포츠를 개척하고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 및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김미경 구청장 표창과 이연옥 구의장 표창 수여가 있으며 대회발전을 위해 김미경 은평구청장, 이연옥 은평구의장, 박주민·강병원 국회의원 등 참석하여 선수단을 격려할 예정이니 귀 언론사의 보도를 요청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