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평택사회경제발전소 창립3주년 기념행사 (사진. 장종근기자)

2015년 12월 2일 평택 무지개 작은 도서관에서 평택사회경제발전소 창립 3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사단법인 평택사회경제발전소는 다양한 공익적, 공동체적 시민활동을 돕는 지역재단을 지향하는 비영리법인이다. 시민이 주인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방자치의 플랫폼 역할을 하는 곳이며 산하에 무지개 작은 도서관과 정신장애인 공동생활시설 어울림을 운영하고 있다.

평택사회경제발전소 이은우 이사장 (사진. 장종근기자)

이날의 행사는 이은우 이사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다. 이은우 이사장은 “지역 사회에서 뭔가 즐거운 일, 재미난 일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설립하였는데 벌써 3주년이 되다니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전하고 “이 모든 게 오늘 함께한 분들 덕분”이라고 공을 돌렸다.

이종복평택대학교 명예교수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서는 야당과 시민단체가 필요하다 평택사회경제발전소가 토론과 타협, 소통을 위한 역할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

전라삼현육각보존회 고은현 해금 콘서트 (사진. 장종근기자)

2부 행사로 전라삼현육각보존회 이수자면서 전라북도 도립 국악원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고은현 연주가의 해금 콘서트가 이어져 겨울 밤의 정취를 한층 돋우었다.

평택사회경제발전소 이은우 이사장은 “위기와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희망을 만들겠다. 참여와 자치를 통해 지역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3주년 행사를 맞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12월 22일 '정신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따듯한 겨울이야기 제2회 해피투게더행사'에 관심을 기울여 줄것을 부탁했다.

2015년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가 걸어온 길

-1월 21일: 제2차 정기총회

-3월 11~25일: 제3회 생명공동체학교

-3월 31일: 세월호 북콘서트 “금요일엔 돌아오렴”

-4월~11월: 청각장애인 편의증진과 수화활성화 조례제정 활동

-6월~7월: 메르스사태 관련 시민생명과 안전을 위한 활동

-7월~현재: 탄저균 없는 평화도시 만들기 연대활동

-8월 29일: 제3회 글갱이마을생명음악회

-9월 16일~ 18일: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하는 아름다운 제주 여행

-10월 21일: 쌍용차 해고자 지원을 위한 “아름다운 하루”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