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생들 마술모임 자원봉사활동

아주 특별한 자원봉사 참여 활동이 있다. 청소년에게 단발성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자원봉사교육-마술교육-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이라는 단계적이고 연속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총 3일 동안 진행되는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The-V school’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아동센터를 초청하여 공연하는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으로서, 팽성청소년문화의집과 백석대학교 마술소모임 ‘트릭’이 협력하여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지역아동센터를 초청하여 자원봉사자와 아동들이 마술이라는 분야를 직접 배워보게 한다. 이를 통해 봉사의 의미가 의무가 아닌 자발적인 지원을 유도하는 의미있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The-V school’은 『자원봉사활동?WHY?』 자원봉사교육활동을 시작으로 마술소모임 ‘트릭’이 알려주는 『신기방기 매직』 마술교육활동, 배운 마술을 이용하여 지역아동센터를 초청하여 공연하는  『Magic Show』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트릭’소모임장 박연주(25)는 “우리가 배운 마술을 청소년에게 재능기부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또한 예비청소년지도사로서 청소년활동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흥미를 유발하고 체계적인 자원봉사교육 기회를 제공하므로서, 올바른 자원봉사의식을 확립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형성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