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양주 옥정동 한길프라자에서 3일 오후 3시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북부센터 개소식’에 참석하였다.

남 지사가 차별 없이 공정하고 건강한 사회에서 여성이 일할 권리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확실한 지원을 펼쳐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축사를 통해 “오늘 개소식이 경기북부 여성기업인 권리 신장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성의 경쟁력과 리더십이 점차 강화되고 있지만, 직장·가정·사회 속 성차별은 여전하다. 앞으로 일하는 여성, 여성기업인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남경필 지사, 김영신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성호 국회의원, 이성호 양주시장, 김종천 포천시장, 박재만·원대식·홍석우 도의원, 한무경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 경기지역 여성경제인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북부센터’는 경기북부 지역 여성 창업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원활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국비 10억 원, 도비 10억 원 등 총 20억 원을 투입해 설립됐다.

센터에는 개방형 사무공간인 ‘보육실’ 15곳을 갖춰 입주 여성기업인들의 안정적 창업과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경기북부 여성 기업인들을 위한 창업지원과 교육훈련·연수 프로그램, 여성기업인에 대한 정보 제공, 경영활동 및 국내외 판로지원, 경영애로 상담, 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연구 및 조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회의실, 휴게실, 교육장, 창고 등 여성기업인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과 함께,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42㎡ 규모의 ‘공용 전시코너’도 마련됐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