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부천시니어클럽과 부천실버인력뱅크(관장 권치영)는 3월 8일(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600여명을 모시고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발대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하여 강동구 부천시의회의장, 설훈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및 부천시의회 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축사를 부천시니어클럽 권치영 관장은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의 모습으로 당당하게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해주시기를 당부하였으며,  “100세 시대에 맞는 맞춤형 노인복지 정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발대식 후에는 재난안전교육과 건강레크리에이션 교육을 실시하였다.

부천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사업 전담기관으로서 총 30개 사업단 1,4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도우미․독거노인도시락배달사업․장애청소년특수교육지도사업․마을안내도우미사업 등의 공익활동 뿐만 아니라 시니어카페사업 및 자원재활용사업과 같은 시장형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부천시니어클럽 권치영 관장은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의 모습으로 당당하게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해주시기를 당부하였으며, 보다 더 나은 일자리 창출과 어르신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