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은 오는 12월16일까지 ‘2017년도 군무원 시험 준비반‘ 대상자를 모집한다.

`군무원 시험 준비반`에서는 군무원 취업을 위해서 필요한 필기시험 대비 교육, 면접시험 대비 NCS 교육, 가산점수 취득을 위한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기간은 2017년 1월 23일부터 시험전형 종료일까지이다.

`군무원 시험 준비반`의 대상자는 장애인복지법상의 장애인으로서 군무원을 희망하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에 필요한 교육비, 교재비, 기숙시설 등은 전액 무료이다.

`군무원 시험 준비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신청서를 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이메일 ct5@kead.or.kr)으로 제출하면 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국방부에서 해마다 장애인 군무원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는 만큼 군무원 시험 준비반을 통하여 장애인들이 군무원으로 많이 진출하기를 바란다” 며 “우리 공단은 군무원 시험 준비반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무원은 국방부 특수직렬 국가직 공무원으로서 행정, 정보, 군수, 전산, 시설, 건축 등 다양한 직무가 있으며, 전국에 있는 국방부 내 육․해․공군 각 부대에서 근무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