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장애·비장애 아동으로 구성된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 4기 공연 <동물의 사육제>, <피터와 늑대>가 6일 오후 5시,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다.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은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창단된 어린이 발레단으로 보건복지부, 영산조용기자선재단의 후원으로 서울발레시어터가 운영하고 있다.

2013년 수도권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된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은 2014년에는 충청 지역까지 확대되었으며 올해 모집된 4기 역시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서 총 40명의 아이들이 참여했다.

지난 6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주말마다 서울발레시어터의 김인희 단장, 제임스 전 예술감독과 서울발레시어터의 강사들이 체계적인 발레수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공연은 지난 5개월 간 서로를 이해하며 갈고 닦은 발레실력을 뽐내는 소중한 결실의 무대로 수도권 지역 발레단은 <동물의 사육제>를 충청 지역 발레단은 <피터와 늑대>를 선보인다.

<동물의 사육제>와 <피터와 늑대>는 각각 생상스와 프로코피예프가 작곡한 곡으로 초연이후 클래식 연주회와 발레공연에서 관객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며 서울발레시어터의 제임스 전 예술감독이 단원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음악동화에 어울리는 안무를 구성하였다.

특히 올해는 2016년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 홍보대사 임형주씨의 축하 공연과 1기∼3기 및 4기 단원이 함께 하는 공연도 마련되어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는 발레단원 가족, 일반 시민, 장애인단체 인사 및 보건복지부 관계자 등 약 6백여 명의 관객이 공연장을 찾아, 5개월간 땀 흘린 아이들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자리로 채워진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장애·비장애를 넘어 하나 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순수한 열정과 따뜻한 희망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