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국장 유근식)는 지난 26일 복지센터별관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봉사활동 사례발표,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회원 간의 화합과 단결, 사기앙양 도모를 위한 송산2동 행정복지센터 Happy매니저 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2016년 5월 발대식을 마친 Happy매니저는 가정·건강교육·주거·안전·자원 5개 분과로 현재 총70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주요활동으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직접 방문하여 말벗을 해줌으로써 정신건강을 살펴보고 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미용, 건강마사지, 반찬지원 및 집수리 등 250여건의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는 등 민관이 함께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에 커다란 기여를 해오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되는 봉사단체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창희 Happy매니저 단장은 ‟Happy매니저 활동 전에 자원봉사는 막연히 남에게 좋은 일로 도움을 주는 것이라 생각하였으나 사각지대에 있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후원자를 모집해 연계하고 직접 봉사에 참여하다보니 보람과 자긍심이 높아졌으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서 Happy 매니저 회원에 가입하시어 의정부시가 더욱 살기 좋고 훈훈한 정이 넘쳐나는 마을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