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는 29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홍보 및 장애인식개선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복지관 홍보의 일환으로 지역 내 사업을 안내하고, 아산시민의 올바른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많은 아산시민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장애인복지 및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데 기여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지역사회 내에서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되었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겠다는 간단한 서명과 함께 응원메시지를 남겼다.

한 시민은 “지적장애인 체험을 할 때, 생각보다 어려운 체험이었다. 지적장애인들이 평소 생각을 하는 과정에 있어서 시간이 걸리고 반복적으로 해야만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그들을 만나면 기다려주고, 배려해주고 싶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 한 시민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아산시 지역 내 많은 장애인들에게 희망이 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응원을 남겼다.

이창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아산시민들이 좀 더 장애인복지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을 느끼고 돌아갈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우리 복지관이 장애인-비장애인 모두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복지관 사업안내,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등 지역 내 복지관 및 장애인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기획운영지원팀 또는 지역권익옹호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