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

- 워크숍,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 충남 태안 리솜오션캐슬서 개최

- ‘SDGs 채택과 그 이후:국제개발협력에서의 장애주류화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로

인천전략기금 운영사무국인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이 장애 분야 국제협력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단체간 교류를 위해 마련하는 「2015 민간단체 국제협력 역량강화 워크숍」의 참가자 O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0월 30일까지이며 참가대상은 장애인단체 및 시민사회단체의 국제협력 사업 담당자와 향후 국제협력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단체의 직원 등이다. 참가신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외협력팀 이메일(mkim@koddi.or.kr)이나 전화(02-3433-0676)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워크숍은 11월 12일(목)부터 14(토)일까지 2박 3일간 충남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개최된다. 주제는 올해 채택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와 관련, ‘SDGs 채택과 그 이후 : 국제개발협력에서의 장애주류화 어떻게 할 것인가?’이며 이와 관련한 전문가가 강사로 나선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효정 아시아여성학센터 연구원의 ‘성주류화를 통해 본 장애주류화 방안’과 김찬중 사단법인 나눔과기술 공동대표(한국과학기술원 신소재 공학 박사)의 ‘적정기술의 개발과 적용 방안’ 등의 주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박해성 굿네이버스 국제개발팀 대리의 ‘사업실행의 이해(이해 관계자 분석 및 로그프레인 : 사업목표 분석 및 수립)’에 대한 강의 외에도 ‘글로벌 사례연구’, ‘사업계획의 수립’ 등 워크숍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