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화경연대회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지난 10월 22일(목)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천안) 문화홀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사)한국농아인협회 충청남도협회 주관으로 '제15회 충남수화경연대회'가 8개의 팀으로 구성된 1부와 2부 행사로 마무리 했다.

행사 안내 배너

행사는 청각, 언어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형성하는 소통의 장 마련, 수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 고취 및 수화사용인구 저변확대 도모, 수화 경연대회를 통하여 수화 모임 및 동아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1부는 (사)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한영희협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대회사 및 격려사, 축사에 비버데프예술단(단장 김영민)의 축하공연으로 진행하였다. 2부 수화경연대회는 심사위원의 소개, 심사기준설명에 이어 8개의 참가팀들이 열정적인 공연을 보였다.

이번 수화경연대회에 참가한 8팀 중  (사)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천안시지부에서 농인회원으로 구성된 여성회팀, 회원팀, 은빛쉼터팀이 참가하였고, 은빛쉼터팀이 대상을 받게되었다. 은빛쉼터팀은 최고령의 김복례(80세), 유정길(75세) 등 20대~80대까지 다양한 연령이 '수어드림'이라는 공연제목으로 농인세상에 들어온 청인의 삶을 재미있게 극화하여 큰호응을 얻었다.

대상을 차지한 (사)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천안시지부 은빛쉼터팀

다소 엄숙한 분위기로 이루어질 것 같았던 대회장은 모든 참가자 및 자원봉사가 열정적으로 준비하며 진행함으로서 활기가 넘쳤다. 모두의 얼굴에는 행복이 가득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