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지난 20일 장애아동체육프로그램 ‘꿈아이 스포츠교실’은 수영교실 및 나들이 활동의 일환으로 아산 신정호 국민관광지 내 야외수영장을 다녀왔다.

장애아동 5명과, 담당교사 1명, 국가근로학생 1명, 실습생 3명 등 총 10명이 방문하여 그동안 배운 수영 영법을 응용해보거나 신나게 물놀이도 하고 놀이기구도 타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지준수 아동은 ‘신정호에서 자전거를 탈 때마다 구경만 하였던 야외수영장에 와서 너무 신났고 친구들과 물놀이도 하면서 맛있는 간식도 많이 먹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정호 국민관광지와 협의를 통하여 원활한 수영장 이용이 가능하였으며 앞으로 기관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장애인의 다양한 여가활동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신체 능력 개발 및 운동능력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증진 및 보완하고 다양한 감각운동을 통해 잠재능력 개발을 도모하는 '꿈아이 스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꿈아이 스포츠교실’ 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15:00~17:00(2시간)까지 지역 내 운동재활센터, 이순신 빙상장, 아산실내수영장, 순천향대학교 실내체육관, 지역사회체육시설 등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기초체력훈련과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균형감각운동(스케이트교실), 수영교실, 뉴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을 체험하는 수업으로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다지고 있다.

‘꿈아이 스포츠교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 최진영 생활체육교사(041-545-7710, 7727)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