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과 배방고등학교(교장 우길동)는 10월 1일 오후 3시30분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배방고등학교 학생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모여진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을 가졌다.

 

후원행사연계사업은 후원에 대한 인식확산을 통한 기부문화 형성하여 우리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어려운 저소득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의료·생활비 등을 지원해 주기 위한 사랑 나눔 사업이다.

 

이번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후원행사연계사업의 일환으로 7월 9일 배방고등학교 1학년, 2학년 전 학급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과, 장애인개선캠페인, 아산휠스파워농구단과 선문대학교 선수단들의 시범경기를 성황리에 마친 후, 사랑의 저금통 을 배포 하여 지역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지원하는 행사에 배방고등학교에서 처음 참석하였다.

 

이날 배방고등학교는 충남 유일의 휠체어장애인농구단인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을 위해 9월 4주간 전교생 및 교사, 교직원등 900여명이 모은 후원금을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배방고등학교 한 특수교사는 “특수학급 학생들이 직업교육 서비스실습을 진행하여 4주간 매주 금요일에 핫도그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였다고 하였으며, 함께 한 시간이 아주 뜻 깊고 아름다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창호 관장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생과 전 교직원에게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저금통’후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 나란 사회복지사(041-545-7727)에게 전화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