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17일 시립미술관 세미나실에서 김천시의 초대로 김천시와 칠곡군(군수 백선기) 복지업무담당자 총 30명이 모인 가운데 복지업무 시책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군 및 읍면동 복지업무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업무교류를 시도하는 첫 번째 자리로 시군별 자체적으로 이루어지던 업무협조와는 다르게 각 시군의 특수시책 발표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시 군간 복지업무담당자들의 주제별 토론으로 객관성 있고 효과적인 업무방향을 제시해 보는 윈-윈(win-win)의 기회를 가지는 특색 있고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김천시의 신규시책사업(맞춤형 복지실태 설문조사)에 대한 발표와 칠곡군(연찬팀 오아시스)의 시책사업인 맞춤형 급여 교육실시 성과를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상호간 시책에 대한 평가와 질문으로 열띤 토론 한마당이 되었다.

또 업무상 의문되는 부분까지 허심탄회하게 공유하여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을 해결해보는 등 복지업무담당자로서의 애로사항을 나누었다.

안 민 행복나눔과장은 “이번 김천시-칠곡군 간 시책교류를 통해 상호 경쟁 및 격려․발전하는 기회로 삼아 변화되는 복지환경에 맞춰 더욱 발빠르게 대처하는 복지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하였고 지속적으로 시군 간 시책교류가 이루어져 서로의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김천시에서 시작된 시군 간 시책교류 간담회를 계기로 다음에는 칠곡군에서 자리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복지업무 시책교류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