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도지사 김관용)는 도내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큰잔치인 ‘2016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이 11일 ~ 12일, 2일간 상주시 실내체육관과 보조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상주시를 비롯한 23개 시․군 선수단과 영․호남 지역교류를 위한 전남생활체육어르신선수단 70명 등 3,800여명이 참가하여 게이트볼, 국학기공, 그라운드골프, 생활체조 등 10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전을 펼친다.

매년 개최되는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도내 60세 이상 어르신들만 경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승패를 떠나 어르신 생활체육 동호인들 간 서로 격려하고 친목을 다져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여건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시․군 종합 순위는 가리지 않고 종목별로 시상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전남생활체육회 어르신들이 참가하여 영․호남 우호증진 및 지역감정 해소를 위해 땀을 흘리는 등 그 어느때 보다 알찬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생활체육 7330 실천으로 영원한 젊음!’이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경북 도내 어르신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식전행사에는 도정 홍보물 상영과 밸리댄스, 그린실버관악합주, 레크레이션, 초청가수 한혜진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공식행사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체육회장의 개회선언, 환영사, 대회사, 축사가 이어졌으며, 출전한 동호인 중 최고령 참가자인 국학기공 양병호(남/91세/영천), 게이트볼 설해동 (여/87세/영양)어르신에게 깊은 존경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참가기념패를 전달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지난 2월, 개도 700년만에 대구에서 안동․예천으로 도청을 이전했으며, 전통과 예의의 고장에 자리 한 만큼 어르신들을 더욱 잘 모시고 명품자족 신도시로 가꾸어 나갈 것이다. 오늘 대축전은 어르신들의 잔치인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여 땀도 흘리시면서 건강과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좋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