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심의보)과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김광홍)가 공동 주최하는 ‘충북노인건강대축제 2016’이 13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아홉번째로 개최하는 충북노인건강대축제는 “건강한 노인! 당당한 충북!”을 슬로건으로 노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다음세대와 지역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춘보다 더 뜨거운 어르신들의 열정이 펼쳐질 이번 대축제는 건강체조, 실버댄스(댄스스포츠, 에어로빅), 전통무용(한국무용, 장수춤), 풍물·사물 등 4개 부문에 9개 시군 29개팀 어르신들이 참가하는 경연대회와 노인권익증진캠페인, 건강지원서비스, 치위생서비스, 커피시음회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대학생, 행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가 어르신 800여명에게 사랑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 배지를 달아드리는 “감사합니다! 효드림” 이벤트를 진행해 어르신들께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대축제는 충북 도내 어르신, 대학생, 일반인, 자원봉사자 등 약 1,000여명과 지역을 대표하는 기관 및 단체들이 참여함으로써 지역·세대간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서 그 의미가 더해질 전망이다.

한편 충북도 관계자는 “어르신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안전을 지켜드리며 ‘건강 100세 행복 100세’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