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는 등록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참여증진을 돕기 위해 2016년 신규사업으로 장애인을 위한 재활 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진천군 관내 등록 장애인은 2월 기준 총 3,946명으로 장애 유형별로는 △지체장애인 2037명 △시각장애인 413명 △뇌 병변 장애인 393명 순으로 등록돼 있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들에 대한 지속적인 재활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활 기회를 부여하고 장애 발생부터 지역사회까지 연계된 재활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 보건소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재활치료실을 운영하고 금요일에는 방문재활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재활치료실은 관내 거동가능한 장애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물리치료사가 1:1 맞춤형 운동치료 및 그룹운동치료를 제공하며 거동불가능한 장애인에게는 6주에서 8주 과정의 방문재활치료를 제공한다.

또한 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의 기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군 보건소 방문보건팀(☏539-7374, 741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향후에도 군 보건소에서는 군 특성에 맞는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해 계속해서 보급·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