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성인지적장애인 대상 지적성인 체육교실 운영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3월 8일부터 아산시에 거주하는 성인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행복증진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인 '지적성인 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체육활동을 접하기 어렵거나 비교적 활동량이 적은 성인지적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하여 기초체력 및 일상생활 능력을 향상 시키고, 여러 종목의 기본기 훈련을 통해 대회에 참가하여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이동이 어려운 재가 장애인은 차량이동지원을 통하여 참여 장애인들의 이동편의도 제공하고 있다.

참가자 이원희씨(47세)는 "거의 집에서만 생활하다가 밖에 나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즐겁다. 또한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서 얘기도 나눌 수 있어 좋고,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이 기대된다. 벌써 다음 주가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지적성인 체육교실’은 매주 화요일 14:00~15:30(1시간30분)까지 관내 탁구장, 로얄 볼링장, 순천향대학교 실내체육관, 지역사회 체육시설 등에서 진행되며 지적성인장애인에게 볼링, 탁구, 야외활동, 실내스포츠, 특별활동(등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적장애성인농구교실, 지적장애스케이트교실 등 지적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잇다.

'지적성인 체육교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 최진영 생활체육교사(041-545-7710/7727)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