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준영)이 3월 4일까지 ‘2016년 여성장애인평생교육사업’에 참가할 여성장애인을 모집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추진한 여성장애인 평생교육사업은 교육의 기회 및 취업률이 낮은 여성장애인들에게 교육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삶과 만족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돼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는 교양교육, 역량강화, 누림활동 등 3개 과정, 총 15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양한 교양활동을 통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교양교육과정은 원예치료교실, 한국화교실, POP예쁜글씨, 비누공예, 토탈공예 등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격취득 및 체험을 통해 전문성을 기르는 역량강화과정은 바리스타2급, 커피마스터수료과정, 취업박람회, 제과제빵교육, 요리교실 등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다양한 외부활동을 통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누림활동과정에는 커피박람회, 공연관람, 영화관람, 웃음치료, 야외현장학습 등 5개 프로그램이 있다.

참가자격은 충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여성장애인이며, 참가신청은 인터넷, 전화,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과정당 참가비는 5,000원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cbr.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856-1100)로 문의하면 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재활은 의지로, 사랑은 나눔으로’라는 모토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