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 장애인일자리사업발대식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찬 새 목포, 목포시가 장애인 일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해 ‘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복지도시 만들기’에 주력한다.

시는 지난 17일 장애인 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진데 이어 복무규정, 근로조건, 안전수칙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올해 16억3천5백만원을 장애인 일자리사업에 투입해 226명에게 복지일자리(환경도우미, 주정차단속, 급식도우미), 행정도우미, 경로당 안마사 파견 등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복지일자리 사업은 172명을 모집해 장애인종합복지관, 명도복지관, 장애인재활시설, 특수학교 등에 파견한다. 이중 30명은 장애인 전용 주정차 구역 지킴이 사업에 투입돼 관내 대형마트를 1일 2~3회 순회하면서 장애인 주차구역 주차여부 등을 확인하고 준수를 홍보한다.

행정도우미 34명은 동주민센터에서 주5일, 1일 8시간 근무하며 행정 보조 업무를 수행한다. 경로당 안마사파견사업은 안마사 자격을 가진 시각장애인 2명이 경로당 145개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이번 장애인 일자리 사업은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마찬가지로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사회참여와 소득보장으로 자아실현의 통로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