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16년을 추억의 영화로 시작하고 있다. ‘희망찬 2016년을 영화와 함께’라는 주제로 1월 한달 간 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복지관강당에서 무료 영화여행을 떠난다.

지난 1월 4일은 클럽에서 친구와 80일 만에 세계일주를 한다는 내기에서 우여곡절 끝에 약속시간 3초전에 도착하여 사랑과 명예, 재산을 얻게 되는 명작소설을 작품화한 프랭크코래치감독의 ‘80일간의 세계일주’를 상영한 바 있다.

11일은 시간과 우주를 여는 열쇠를 악당보다 먼저 찾아 인류를 구한다는 여주인공의 무용담을 흥미진진하게 만든 사이먼웨스트감독의 ‘툼레이더’가 상영되며 18일은 절대반지 제거를 통해 절대 권력과 지배욕을 없애고 평화롭고 욕심 없는 삶의 소중함을 표현한 소설 ‘반지의 제왕’을 영화로 만든 피터잭슨감독의 ‘반지의 제왕:두개의 탑’이 상영할 예정이다.

그리고 25일은 중국 최초의 통일국가 진나라 시황제와 자객이 서로의 입장과 목표를 대화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통일국가의 중요성을 표현한 장예모감독의 ‘영웅’이 준비되어 있다.

“명작 속으로 떠나는 영화여행”의 영화 선물을 희망하는 장애인과 보호자, 지역주민은 모두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문화지원팀(☎041-856-70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