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31(월) 서울시청 신청사 지하2층에서 ‘서울시와 함께하는 오로라프로젝트’ 진행- 상이군경, 장애인 가족 등 총 100여명 대상 나눔 행사, 박원순 시장 방문 격려-오테르 살롱에서 헤어·메이크업, 바라봄 사진관에서 가족사진 촬영, 까페 슬로비에서 점심식사 제공

□ 8.31(월) 10시부터 14시까지 서울특별시 신청사 지하2층 이벤트홀과 태평홀에서 “서울시와 함께하는 오로라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 “오로라 프로젝트” 사업은 CSR 강소기업 오테르 살롱, 사회적기업 까페슬로비, 비영리단체 바라봄 사진관이 각자의 역량과 자원을 결집하여 장애인 및 사회소외계층의 가족 분들에게 멋진 하루 나들이를 무료로 지원하여 대상자들에게 즐거움과 사회와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작하였다.

□ 그동안 홍대 주변지역에서 함께 모인 3개 단체는 지원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 가족’을 돕기로 결의하여 2015년 2월부터 매월 한 가족씩 지원을 해왔다.

 □ 이번 8월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서울시와 함께 상이군경 등 30가족 총100여명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 특히 박원순 서울시장은 행사진행 중 깜짝 방문하여 참여가족 및 관계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 참여자에게는 헤어 및 메이크업, 가족사진 촬영, 점심식사가 순서대로 진행되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고 가족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출력하여 선물한다.

남원준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오로라프로젝트는 사회적 의인과 소외계층의 가족에게 멋진 하루를 선물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몸소 실천하는 참여하신 여러 기업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제2, 제3의 오로라 프로젝트가 추진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