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여성장애인연합(이하 ‘한여장’)은 오는 12일(목)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화재보험협회 1층 대강당에서 여성장애인의 특화된 교육권 확보를 위한 제19회 한국 여성장애인대회가“여성장애인의 특화된 교육권 확보가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듭니다!!” 라는 주제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현장 행사와 함께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개최한다.

사단법인 한국여성장애인연합에서는 2020년 운동방향성을 ‘여성장애인의 특화된 교육권 확보’로 정하였고, 여성장애인에 대한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지원을 통해 사회적 자립지원과 역량강화를 위한 정책제언과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에 제19회 한국 여성장애인대회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특화된 교육권 확보에 대한 내용을 공론화 하고 추후 정책건의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여성장애인 관점의 정책제언 및 제도개선을 위한 근거 마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사단법인 한국여성장애인연합 전국지부 활동가 6명에 대한 공로상 시상이 진행 될 예정이며, 여성장애인의 특화된 교육권 확보를 위한 결의문 채택과 앞서 전국 10곳의 지부별로 진행된 여성장애인 교육권 확보를 위한 토론회 제언들을 토대로 2부 순서에서 정책토론회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교육권 확보를 위한 실질적인 해결방안 모색과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고 대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공로상 수상자등 최소인원만 참석하여 진행 예정이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대회 관련 링크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