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할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이하 우리복지관)이 11월 27일 개관한다.

은평구 녹번로 1길 13(녹번동 173)에 위치한 우리복지관은 연면적 2949㎡,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지난 10월 준공했다.

우리복지관 지상 1층에는 은평구립직업재활센터와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페 · 운동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2층에는 프로그램실과 치료실, 스튜디오 등이 3층에는 사무실, 4층은 강당과 식당으로 조성되어 있다.

우리복지관의 개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복지법인 굿피플우리복지재단 이사장 이영훈 목사, 김미경 은평구청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고,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개관식과 함께 사진과 사행시 콘테스트, 지역주민인사 등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우리복지관은 장애당사자와 가족을 위한 상담, 발달재활서비스, 오케스트라 등의 문화 프로그램, 일자리 지원, 권익옹호 활동 등 은평구에 거주하는 많은 장애당사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은평구에 거주하는 장애당사자의 꿈과 행복에 동행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온 만큼 장애인과 가족에게 필요한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당사자가 호흡하는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의 사회복지법인 굿피플우리복지재단의 산하기관으로, 참여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 www.goodwoori.or.kr 와 카카오톡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또는 대표전화 02-6951-0301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