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부위원장(더민주, 부천3)은 지난 13일 부천시의회 양정숙의원, 부천시 관계공무원, 부천원미경찰서 관계자, 신중동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옥산초등학교 앞 불법 주·정차 단속관련 불편지역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해결책을 마련고자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부천시 옥산로 109번길 옥산초등학교 앞의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확대 지정됨에 따라 인근지역주민들의 주차공간부족 및 주차불편으로 학생들의 하교시간인 17:00이후에 주차가 가능하게 단속을 완화해 달라는 주민들의 민원제기에 따라 주민의견 청취와 대책을 세우기 위해 마련됐다.

신중동 지역주민은“학교 앞이 주정차 단속구역인 것은 인지하고 있으나, 부천시 자체적으로 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속시간 조정 및 현실적 보완을 요구 한다. 또한 옥산초등학교 주차장 이용과 옥산 초 건너편 주차공간을 거주자 우선 주차 사용을 요구한다”면서 적극 검토를 요청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주정차 정기 단속시간은 07:00~21:00 단속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학교 주변은 17:00이후 단속을 자제하고 있으며, 요구사항 들에 대하여는 학교와 추후 논의를 해야 할 사항이다”고 답했다.

이에 황진희 의원은 “어느 도시든 심각한 주차문제는 지역주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주차시설 확대와 주차 회전율을 높이는데 힘을 쏟아 주차난 해소에 노력해야 한다. 각 관계기관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및 검토하여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학교시설 이용 문제는 학교에 권한이 있는 만큼 옥산초등학교와 협의 후 한번 더 회의를 개최하여 해결책을 찾아가야 한다”면서 “주차문제는 지역주민들의 삶과도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사안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