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도의원(더민주, 의정부1)은 지난 8월26일 의정부상담소에서 경민고등학교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립학교(경민학원) 급식소 현대화사업 보조결정에 따른 집행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급식실 현대화사업은 노후화된 학교 급식시설 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2019년 사립학교 급식실 현대화사업(경민학원) 보조결정 통보문을 수신받고 ▲보조결정통지서 ▲보조금 집행 유의사항 ▲2019년 사학시설개선사업 지원 및 집행지침 ▲설계서 등에 대한 검토와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는데 참석한 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향후 사업이 원활이 집행될 수 있도록 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 최경자 도 의원은 “2019년 학부모 민원을 접수 받고 도교육청 사학재정관계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급식관계자와 솔루션 회의와 학교 급식실 현장 회의를 통해 예산을 마련하였다.”며 “두 학교는 동일 건물 내 위치한 바 공동발주를 통해 예산절감 효과 확보 방안을 피력하고 오늘 논의된 사항과 의견들이 충분히 검토 후 반영될 수 있게 관계기관 간 협력하여 학생들이 청결하고 위생적인 급식으로 심신건강 도모와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