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17일(금)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을 방문해 기관견학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과 함께,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과 지역의 장애인 권익보호 및 인권향상·장애인의 서비스 질 향상·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장애인 관련 서비스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장애인 및 가족 지원강화 등에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양 기관은 ▲장애인 권익보호 및 인권 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장애인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공동 교육 및 연구 ▲장애인 가족 및 관련 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교육지원 협조 ▲장애인의 복지자원 정보의 제공 및 연계 협조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등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준기 관장은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양 기관의 발전과 장애인복지증진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홍열 관장은 “이번 협약은 두 지역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두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여러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