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같이의 가치 시즌2’에 참여할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비장애 지역주민 모임을 5월까지 모집한다.

같이의 가치는 장애‧비장애 지역주민의 모임을 지원하는 것으로 서로 활동을 공유하면서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활동지원금은 최대 50만원으로 함께하는 체험이나 배움을 위한 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4명 이상의 장애‧비장애 주민으로 구성한 모임으로, 활동내용은 친목, 정치, 종교적 모임이 아니면 제한이 없다.

활동은 3개월 이상, 3회 이상 실시하여야 하며 6월에 심사를 거쳐 지원모임이 최종 결정된다.

이 사업은 장애, 비장애 지역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새로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신청방법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1537번 글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 안내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유선전화 (권익옹호팀02-2092-1751/1755)로 문의하면 된다.

본 사업은 서울복지재단(스몰스파크)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서울 동북부지역 장애인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