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 강원도 속초시 일원에서“2019년 제3차 시‧군장애인체육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군장애인체육회 90여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및 전자문서활용 교육을 시작으로 인권경영 교육, 2019년 사업추진 결과, 2020년 사업계획, 시‧군평가계획, 기타 의견 수렴 등을 진행하였다.

道 차원에서의 정보보안 및 인권경영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시‧군지회 내실을 다짐과 동시에 사업결과 및 계획, 시‧군 평가 계획 공유를 통하여 지역 네트워크의 안정화‧활성화 되는데 중점을 두었다.

워크숍에 참가한 시‧군지회 한 관계자는“도장애인체육회에서 道 정책 및 현안사항 등을 공유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며,“공유의 실효성이 표출될 수 있도록 시‧군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도 적극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경기도 정책,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사업방향이 시‧군지회에게 원활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특히, 이번 교육은 내실을 다지는데 초점을 둔 만큼 시‧군 안정화에 더욱 노력해달라.”고 답했다.

한편, 시‧군 역량강화 및 종목 이해를 높이기 위해 종목체험(파크골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한국장애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